가평군의 순수한 자연에서 우리는
위스키에 빛을 담아냅니다.
LIGHTHILL은 대한민국 가평군에 위치한 ‘빛의 증류소’에서 생산하는 K-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LIGHTHILL은 가평군 고개에서 유래한 이름입니다.
빛고개는 비탈진 고개를 의미하는 ‘빗고개’와 빛이 너무 아름다워 붙여진 ‘빛고개’란 두 가지 유래를 갖고 있습니다. 비탈진 고개에서 흘러내려온 맑은 물, 산바람과 강바람, 계절마다 변하는 온도와 습도가 증류소에서 만나 라이트힐만의 독특한 위스키를 빚어냅니다. 오크통에서 시간이 흐르면, 빛고개를 비추는 황금빛으로 빛나는 위스키의 풍미와 색상, 향이 완성됩니다.
빛의 증류소는 최대 700ml 180만병을 생산할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증류소입니다. 빛이 담고 있는 아름다움, 빠른 속도, 밝은 미래의 의미는 위스키가 만들어지는 마법 같은 과정, 타 대륙대비 빠른 숙성 속도, GLOBAL NO.1이라는 비전과 일치합니다.
LIGHTHILL 대표 박상재는 2017년 세계 최대 규모의 맥주양조대회 NHC(National Homebrew Competition) 우승 후 메이저 증류소들을 연구하면서 K-위스키 런칭에 대한 열망을 키웠습니다. 그의 남다른 비전은 스코틀랜드 증류소 장인마저 감동시켜 합류라는 선택으로 이끌었고 자신만의 양조기술과 장인의 노하우를 결합하여 LIGHTHILL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위스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증류소 장인과 고도로 숙련된 LIGHTHILL R&D팀은 전통과 신기술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LIGHTHILL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K-CULTURE, K-FOOD의 뒤를 이을 K-위스키의 고유명사로 성장할 것입니다.